빨강 머리 앤 (양장)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은이), 애니메이션<빨강 머리 앤>원화 (그림), 박혜원 (옮긴이) | 더모던
  • 등록일2020-10-23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74 M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1,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b>;“마릴라 아주머니, 내일은 아직 아무 실수도 저지르지 않은 새로운 날이에요!”<BR>;“내 보증하마. 앤, 넌 내일도 실수를 수두룩이 저지를 거야.”<BR>;사랑스러운 사고뭉치 ‘앤 셜리’의 명랑하고 엉뚱한 성장소설<BR>;TV 애니메이션 원화와 함께 읽는 「더모던 감성클래식」 두 번째 이야기, 《빨강 머리 앤》</b>;<BR>;<BR>;“앨리스 이래 가장 사랑스러운 아이”라는 마크 트웨인의 말마따나, 역대 최강의 러블리 캐릭터 ‘앤 셜리’ 이야기의 첫 권인 《빨강 머리 앤》(원제: 초록 지붕 집의 앤 Anne of Green Gables)이다.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강 머리~”라는 주제곡이 절로 흥얼거려질 만큼 유명한 동명의 TV 애니메이션 원화를 ‘만화책’처럼 구성해 넣은 삽화 덕분에, 긴 분량의 완역본이지만 순식간에 읽을 수 있다. <BR>;‘초록 지붕 집’에 실수로 입양된 고아 소녀가 엉뚱한 상상력과 긍정의 에너지로 어려움들을 돌파해 가는, 세계에서 가장 유쾌한 성장소설이다. 캐나다 작가 루시 M. 몽고메리의 자전적 삶이 녹아 있어서 등장인물 묘사가 생생하고, 특히 서정적인 자연을 서술한 문장들이 탁월하다. 그래서 소설의 배경인 프린스에드워드 섬은 항상 팬들로 북적이고, 이 책은 TV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를 넘어서 꼭 읽어봐야 할 고전으로 꼽힌다.<BR>;<BR>;<b>;“너무 오래 슬픔에 빠져 있기엔 세상이 참 흥미롭지 않나요?”<BR>;“이 길모퉁이를 돌면 무엇이 있을지 알 수 없지만, 전 가장 좋은 게 있다고 믿을래요!”<BR>;앤의 예쁜 상상력과 초긍정 에너지에 온 세상이 따듯해진다!</b>;<BR>;<BR>;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 섬의 시골 마을 에이번리, 거기서도 가장 외딴 농장에 사는 매슈와 마릴라 커스버트 남매에게 중대한 시련이 닥친다. 농장 일을 도울 남자아이를 입양하려고 했는데, 삐쩍 마른 빨강 머리 여자아이가 나타난 것! 아이는 이름이 ‘끝에 e가 붙는 앤’이지만 ‘코딜리어’라고 불러달라거나, ‘흰 사과꽃이 만발하고 개울 웃음소리가 들리는 초록 지붕 집’에서 살게 해주면 착한 아이가 되겠다는 엉뚱한 애원으로 마릴라의 혼을 쏙 빼놓는다. 하지만 “빨강 머리! 홍당무!” 소리에 발끈해서 린드 부인과 싸우는가 하면, 자수정 브로치를 훔쳤다는 의심까지 받게 되는데……. 가여운 앤이 초록 지붕 집에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저자소개

1874년 11월 30일 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 섬 클리프턴에서 태어났다. 두 살 때 어머니를 여의고, 우체국을 경영하는 조부모 손에서 자랐다. 어렸을 때부터 무엇이든 끼적이는 것을 좋아했고, 글쓰기에 재능을 보여 열여섯 살 때 쓴 시가 지역 신문에 실리기도 했다. 1893년 샬럿타운에 있는 프린스 오브 웨일스 대학에 입학해 교사 자격증을 받고, 핼리팩스의 댈하우지 대학교에서 문학을 공부했다. 스물네 살 때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외할머니를 위해 캐번디시로 돌아와 우체국 일을 도왔다. 프린스에드워드 섬의 여러 학교에서 교사로 일했으나 큰 흥미를 느끼지는 못하였다. 꾸준히 써낸 단편들이 잡지와 신문에 실렸으며, 핼리팩스의 신문사에서 일하기도 했다. 자신의 어린 시절 이야기에서 착안해 앤의 이야기를 썼지만 여러 출판사에서 거절당한 후 마침내 1908년 보스턴 페이지 컴퍼니에서 첫 소설 『빨간 머리 앤』이 출간된다. 낭만과 사랑이 가득한 앤의 이야기는 출간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의 앤의 삶을 담은 후속작들을 써냈다. 1911년 외할머니가 돌아가시자 약혼자였던 이완 맥도널드 목사와 결혼하고, 이후에도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갔다. 캐나다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문학 예술 왕립 학회의 회원 자격을 얻었으며, 1935년에는 대영 제국 훈장을 받기도 했다. 1942년 4월 24일 토론토 자택에서 사망해 캐번디시의 묘지에 묻혔다. 20여 권의 소설을 비롯해 다수의 단편과 시, 에세이를 남겼으며 캐나다의 가장 대표적인 작가로 손꼽힌다.

목차

1장 레이철 린드 부인이 놀라다
\r\n2장 매슈 커스버트가 놀라다
\r\n3장 마릴라 커스버트가 놀라다
\r\n4장 초록 지붕 집에서 맞은 아침
\r\n5장 앤의 이야기
\r\n6장 마릴라가 결심하다
\r\n7장 앤이 기도하다
\r\n8장 앤의 교육이 시작되다
\r\n9장 레이철 린드 부인이 제대로 충격을 받다
\r\n10장 앤의 사과
\r\n11장 앤의 주일학교에 대한 인상
\r\n12장 엄숙한 맹세와 약속
\r\n13장 기다리는 즐거움
\r\n14장 앤의 고백
\r\n15장 학교에서 일어난 대소동
\r\n16장 다이애나를 초대했지만 비극으로 끝나다
\r\n17장 인생의 새로운 재미
\r\n18장 앤이 생명을 구하다
\r\n19장 발표회와 불행한 사건 그리고 고백
\r\n20장 지나친 상상력
\r\n21장 맛의 신기원
\r\n22장 앤이 목사관에 초대받다
\r\n23장 자존심을 지키려다 슬픔에 빠지다
\r\n24장 스테이시 선생님과 학생들이 발표회를 계획하다
\r\n25장 매슈가 퍼프 소매를 고집하다
\r\n26장 이야기 클럽을 만들다
\r\n27장 허영심과 마음의 고통
\r\n28장 불쌍한 백합 아가씨
\r\n29장 앤의 삶에 획기적인 사건이 일어나다
\r\n30장 퀸스 입시 준비반이 만들어지다
\r\n31장 개울과 강이 만나는 곳에서
\r\n32장 합격자 명단이 발표되다
\r\n33장 호텔 발표회
\r\n34장 퀸스의 여학생
\r\n35장 퀸스에서 보낸 겨울
\r\n36장 꿈과 영광
\r\n37장 죽음이라는 이름의 신
\r\n38장 길모퉁이에서
\r\n
\r\n작품 해설
\r\n작가 연보

한줄 서평